벽 함정들입니다.
바닥 함정보다 적지만 그래도 천장 함정보다는 조금 더 있습니다.
벽 함정은 일반 미션에선 다들 문을 만들어버려서 설치하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문은 일반적으로 스플로더가 가스통을 안 던지고 스매셔가 돌진을 안 하기 때문인데요
플레이어가 근처에 있거나 문위에 있으면 던지고 돌진합니다.
적어도 6타일 위에 있으면 멍청한 스매셔를 볼 수 있습니다.
지구력이나 보호막 방어 미션 아니면 afk를 할 필요가 없는 전력이 낮은 구간은 많이 쓰이니
알아보도록 합시다.
벽 대못판
벽 대못판입니다.
설치한 벽을 근접 공격하는 허스크에게 가시 대미지를 줍니다.
사실 별건 없습니다.
저렙 전력 구간 미션을 할 때 그냥 설치해두고 잠수 타거나
폭풍 보호막 미션 때 막아 놓은 길을 한두마리의 허스크가 때려서 뚫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 설치해주는 용도입니다.
나중에 후반 가서 허스크가 때리는 벽이 아닌 반대 벽에 설치해두고
약간 버그성 플레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자세히 아는 게 없어서 ㅎㅎ;
특성은 치명타 등급, 치명타 피해, 피해, 내구, 건물 체력 증가, 체력 회복 중 필요한걸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전력 미션에 자주 사용하기에 치명타와 건물 체력 회복을 사용합니다.
벽 다트
벽 함정 중에서 자주 쓰이는 다트입니다.
딜도 준수하고 재장전 시간도 짧은 편인 데다가 내구도 좋습니다.
사거리는 3 타일이고 범위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특성은 치명타 등급 2, 치명타 피해 2, 내구 or 치명타 등급 1, 피해, 치명타 피해 2, 내구
다트는 사거리도 있고 딜적인 측면을 보고 사용하는 거라
치명타 빌드와 내구도를 택하는 편입니다.
브로드사이드
이것도 자주 쓰는 벽 함정입니다.
혼자만 이름이 튀는 편인데
나중에 추가된 함정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재장전 시간은 긴 편이고 피해도 다트보다 좋진 않지만 좁은 곳이나 맞은편에 벽을 세워두면 빛을 보는 함정입니다.
벽을 튕기며 피해를 입히는 대포알(?)들을 발사합니다.
확실히 넓은 곳보다 좁은 곳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튕기는 벽이 없어도 많은 수의 허스크들에게 좋은 편입니다만 좀 아쉬울 수 있습니다.
특성은 치명타 등급, 치명타 피해, 재장전 속도에
나머지는 피해나 치명타 피해 등급을 하나씩 더 주는 편입니다.
마지막 특성은 건물 체력이나 회복 중 하나를 택하는 편입니다.
벽 발전기
터널용으로 자주 쓰이는 함정입니다.
높은 피해량과 단일이 아닌 범위에 있는 허스크에게 피해를 줍니다.
벽 발전기만 보면 사거리는 짧고 재장전 시간도 긴 편이라 다른 벽 함정을 쓰는 게 좋겠지만
이 함정의 최대 장점은 편집된 벽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일 낮은 벽에 설치를 해주고 뒤에 다트를 설치하는 식의 2중 트랩으로
딜을 극대화하는 편입니다.
범위는 1 타일입니다.
약간 다른 외형이지만 같은 함정으로 초강력 감전기가 있습니다.
스타터 팩 중 하나인 기계공학기술자 미나 팩을 구매하시면 초강력 감전기를 주는데
벽 발전기와 외형만 다를 뿐 스펙은 똑같습니다.
때문에 둘이 특성을 다르게 주고 둘 다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특성은 치명타 등급, 치명타 피해, 재장전, 피해, 내구도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고 치명 올인도 있지만
지구력에서 사용하기 위해 재장전을 빼버리고 다른 걸 넣을 수도 있습니다.
벽 발사 장치
지형을 이용하기 좋은 함정입니다.
일반 미션에 더 많이 쓴 것 같네요.
허스크들이 오는 길목을 막아버리고 절벽 쪽 한 곳만 열어줬습니다.
너무 멀지만 않으면 허스크들은 어지간하면 만들어둔 길로 옵니다.
그리고 벽 발사 장치를 달아두면 오다가 떨어지고 빙 돌아가야 합니다.
스매셔는 원래 많이는 안 밀리는데 전력이 낮은 구간이라 밀려서 내려왔습니다.
특성은 다양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후반에 스매셔나 블래스터같이 잘 안 밀리는 놈을 밀고 싶으면 충격 및 밀어내기를 넣을 수도 있고
지구력 미션에 몇 개 넣고 싶다면 내구도를 많이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성은 취향이나 미션에 따라 맞춰줍시다.
여러 개의 제작법을 갖고 특성을 다 다르게 주는 게 좋습니다.
벽걸이 스피커
허스크들을 춤추게 하는 벽걸이 스피커입니다.
afk빌드에도 쓰이고 지구력에도 쓰이기도 하고
제가 이게임을 하면서 이 함정을 잘 쓰는 분들을 보면 고수 같다고 느낍니다.
보통 트랩 터널을 만들면 입구 쪽에 하나 설치해둡니다.
아무래도 스플로더(가스통)가 함정으로 인해 체력이 절반 이상(2/3) 깎이면 가스통을 바닥에 내리꽂으면서 자폭합니다.
그때 함정도 피해를 입는데 춤추고 있으면 어렵겠죠?
그것 말고도 일부로 언덕이나 계단을 만들어두고 춤추게 한 뒤 밀어버린다던가
사용방법도 많고 설치 위치도 제각각인 함정입니다.
저는 본부 재충전 미션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는 다른 사람들 영상이나 플레이를 보면서 배워야 할게 많은 함정입니다.
특성은 재장전, 효과 지속시간 정도에 나머지는 취향인듯합니다.
벽 조명 장치
요즘은 잘 안 쓰는 벽 조명 장치입니다.
사실 예전에도 사용했나? 잘 모르겠습니다.
장전돼있는 모습엔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조명을 발사하며 기절시킵니다.
아무래도 벽 함정은 기절 용도보단 다른 용도로 쓰기 때문인지 잘 안 쓰입니다.
재료도 기계부품과 석영을 사용합니다.
재료도 좋은 것만 사용하네요.
제가 정말 안 쓰는 함정이라 특성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이 게임의 함정들은 쓰기 나름이지만
그래도 오래된 게임이고 업데이트도 많이 하지 않아서
이미 빌드는 거의 다 나와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다른 유저들과 하면서 많이 보고 따라 하시다 보면
어느 정도 공식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막힘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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